유엔 의원총회 설립을 위한 청원서

인류는, 후세의 생존과 복지 보장은 물론, 지구상에 존재하는 생명체의 토대인 자연을 보존해야하는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사회의 양극화, 핵무기를 비롯한 대량 파괴 무기의 확산, 테러리즘의 위협, 지구 생태계의 위기와 같은 주요 문제에 대응하기 위하여 모든 인류의 협력이 절실하다고 확신합니다.
국제간의 협력을 확보하고, 승인을 얻고, 유엔의 정당성과 추진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유엔과 이와 관계된 국제기구 활동에 사람들을 효과적이고 직접적으로 참여시켜야 합니다. 그리고, 유엔 활동에 보다 잘 참여 할 수 있도록 허용하여야 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범세계적 차원의 민주적 참여와 대변이 점차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권장합니다.
우리는 의원 총회의 설립이 필수 불가결한 단계라고 생각합니다. 첫 단계에서 필요로 하는 UN헌장의 변경 없이도, 이러한 총회를 통하여 유엔 및 유엔 산하 기구, 정부 및 국회, 시민 사회 간의 중요한 유대관계가 형성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총회는 단순히 새로운 기관이 아니라, 세계인을 대변하는 위치에서, 변화된 의식과 국제 정치에 대한 이해를 표방하는 매개수단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국제체계와 국제법의 발달을 위한 정치적 촉매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총회는 유엔이 고도의 목적을 달성하고 긍정적으로 세계화를 실현 하는 데 실제적으로 기여할 수 있습니다.
유엔 의원 총회는 우선 각 국가의 의원들로 구성이 될 것입니다. 단계적으로, 유엔과 유엔 산하 기구들과 관련된 정보에 대한 권리, 참여권 그리고 감독권이 부여될 것입니다. 후에는 의원 총회에서 직접 의원들이 선출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유엔과 각국 정부에게 유엔 의원 총회의 설립을 촉구합니다. 또한, 국제적 공동인식을 가진 모든 기구 및 의사 결정자와 시민들에게 이 청원에 대한 지지를 요청합니다.

한국어